Life Of Agony (라이프 오브 애거니)
지난 10년 동안 유행했던 락필드의 헤비소스를 고스란히 담고있는 라이프 오브 애거니는 뉴메틀/하드코어의 선구자적인 밴드로, 1989년 뉴욕 브루클린에서 결성되었다. 키스 카푸토(Keith Caputo/g), 조이 지(Jeoy Z/g), 앨런 로버트(Alan Robert/b)로 구성된 이들은 헤비하고 과격한 매너로 일거에 로드러너와 계약했고, 타입 오 네거티브(Type O Negative) 출신의 드러머 살 앱루스카토(Sal Abruscato)를 영입하여 1993년 데뷔앨범 "River Runs Red"를 발표하였다.
데뷔앨범을 폭발적인 반응을 2년간의 투어로 마무리한 밴드는 곧장 스튜디오로 직행, 1995년 "Ugly"를 공개했지만 당시 유행하던 얼터너티브와 타협했다는 혹평을 받으며 팬들에게 적지않은 외면을 당했다. 그러나 데뷔앨범의 파급력은 엄청난 것이어서 2집의 실패에도 불구하고 밴드는 항상 오지 오스본(Ozzy Osbourne), 콘(Korn) 등 거물급 뮤지션들과 일정을 함께했다.
1997년 계속되는 악재로 멤버들은 팀을 해산시켰으나 이들의 컬트적인 지지를 꿰뚫고 있던 에픽(Epic)이 오리지널 멤버를 전제로 빅 딜을 제안하하면서 2004년 밴드는 기적같이 재결성되었다. 2005년 6월 발매된 "Broken Valley"에서는 메이저 레이블의 손길이 그대로 느껴지는 하이퀄리티 사운드를 담고 있는데, 초기의 헤비한 질감을 잘 살려내고 있어 올드팬드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