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dness (매드니스)
Madness는 스카와 레게 음악에 뿌리를 둔 소위 Nutty Sound라 불리는 그룹 특유의 음악으로 팬들 앞에 나선 영국 그룹이다.
매드니스의 결성은 1976년 섹소포니스트 Lee Tompson을 중심으로 Mike Barson, Chris Foreman이 모여 이루어졌다.
이들은 처음에는 Morris & The Minors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다가 얼마 되지 않아 The Invaders라는 이름으로 바꿨다.
여기에 안무 겸 베이스를 간헐적으로 담당하는 John Tin Tin Hassier가 가입하고 1978년 초 리드보컬리스트 Gramham McPherson과 드러머 Daniel Woods Woodgate, 베이시스트 Mark Bedders Bedford가 가담하여 매드니스의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들은 콘서트에 전념, 공연길에 만난 The Specials의 도움으로 첫 싱글 The Price와 데뷔 앨범 One Step Beyond를 발매했다.
이것을 시작으로 The Prince, One Step Beyond를 Dave Robinson의 레이블을 통해 발매하여 영국 챠트 7위를 차지하는 성공을 거두었다.
4곡 짜리 EP인 Work Rest And Play와 Baggy Trousers도 그들의 존재를 알리기에 충분하였다.
그룹의 통산 일곱 번째 싱글인 Return Of The Los Palmas Seven이 발매된 것은 1981년 말이었다. 그 해 4월에는 Grey Day를 발표하고, 연말에는 Complete Madness와 Madness7을 그리고 1983년 초에 Rise And Fall을 발표하면서 스타덤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