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levolent Creation (멀레볼런트 크리에이션)
멀레볼런트 크리에이션은 87년 뉴욕 버팔로에서 기타리스트 Phil Fasciana를 주축으로 결성되었다. 이들은 곧 전설적인 첫 번째 데모를 제작하여 당시 막 싹이 트려고 하던 언더그라운드 데쓰메틀계에 첫발을 내딛게 된다.
그로부터 1년이 지난 뒤 밴드는 더욱 좋은 제작 환경을 찾아 초기 데쓰메틀의 메카였던 플로리다로 이사를 하고 두 번째 데모를 찍었는데, 이 데모는 언더그라운드에서 순식간에 천만 장이나 팔리게되고 이쪽 씬에서 이들의 입지는 조금씩 굳어지게 된다.
약간의 멤버 변동을 거친 그룹은 다음해인 89년 결성 이후 가장 잘 맞는 라인업으로 스콧 번즈와 세 번째 데모를 제작하게 되며, 전부터 이들을 주목하였던 로드러너 레이블은 앨범 계약을 제의한다.
10년이 넘도록 격렬한 데쓰메틀을 거침없이 지속적으로 연주하고 만들어낸 이들의 이면에는 무수한 검열 시비와 대폭적인 멤버 체인지, 종교집단, 대중매체, 정부와의 여러 가지 문제들이 장애물로 자리하고 있었지만, 오히려 이러한 장애물들은 이들을 더욱더 강력하고 강경하게 만들어 준 원동력이 되었다.
매 앨범이 나올 때마다 무적의 스피드와 파괴적이면서도 출중한 연주, 작곡 실력으로 그런 문제더미들을 돌파해 버린 것이다. 그 모든 어려운 상황들을 넘어서 밴드는 어느덧 완숙기에 접어들게 되었고, 이제 데쓰메틀계에서 확고한 입지를 굳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