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stic Circle (미스틱 서클)
미스틱 서클은 전형적인 블랙 메틀을 구사하는 밴드로 독일에서 2인조로 결성되었다. 결성 후 1년간을 데모테입 제작에 열중했고, 93년 첫 번째 데모 [Dark Passion]을 발표한다.
이어 94년에는 [Von Kriegen Und Helden], 95년 [Gotter Der Urvater]를 차례로 발표하며 자신들만의 사운드를 확립시켜 나갔다.
이후 [Kriegsgotter-Der Weg Nach Wallhall], [Schwarze Nagie] 두 장의 EP를 발표하는데, 언더에서만 알려져 있던 이들의 이름이 이때부터 서서히 일부 마니아들을 중심으로 알려지기 시작한다.
데뷔 앨범 [Morgenrote-Der Schrei Nach Finsternis]는 96년에 발표되었다. 2인조로 활동하던 라인업에도 변화가 생겨 기타와 키보드를 담당하는 두 명의 멤버가 보강되어 완성도 면에서 많은 발전을 가져오게 되었으며, 이어 98년 2월부터는 해븐우드, 씨어터 어브 트레저디, 크레마토리 등이 녹음 시에 사용한 것으로 유명한 커뮤니케이션 스튜디오에서 두 번째 앨범 레코딩을 개시한다.
98년에 발매된 두 번째 앨범 [Drachrnblut]에서는 미스틱 서클의 이름을 오버그라운드화 시키는데 전혀 손색이 없는 사운드를 들려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