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B 
 C 
 D 
 E 
 F 
 G 
 H 
 I 
 J 
 K 
 L 
 M 
체크 N 
 O 
 P 
 Q 
 R 
 S 
 T 
 U 
 V 
 W 
 X 
 Y 
 Z 
어제 : 188, 오늘 : 182, 전체 : 347,778
 
작성일 : 20-02-05 22:18
Nina Gordon (니나 고든)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371  


Nina Gordon (니나 고든)
 


 
인기 락밴드 베루카 솔트(Veruca Salt)의 공동 창립자이자 히트싱글 'Seether', 'Volcano Girls'의 작곡자이기도 한 니나 고든은 2000년 "Tonight and the Rest of My Life"로 솔로 데뷔한 여성 싱어송라이터다. 


Nina Rachel Shapiro Gordon이라는 풀네임으로 1967년 11월 14일 시카고의 평범한 가정에서 태어난 그녀는 사춘기를 데이빗 보위(David Bowie), 키스(Kiss), 비틀즈(The Beatles)와 함께 보내며 락음악에 깊숙히 빠져들었다.


1992년 한 살 연상의 루이스 포스트(Louise Post)와 의기투합하여 베루카 솔트를 출범시켰던 니나 고든은 루이스와의 탄탄한 공조체제로 팀을 이끌어 나갔으며 자신이 작곡한 'Seether'로 밴드를 일약 얼터너티브의 총아로 격상시켰다. 97년작 "Eight Arms to Hold You"에서 싱글 'Volcano Girls'를 히트시키며 재능있는 송라이터의 모습을 다시 확인시켰던 그녀는 그러나 2년 뒤인 98년 자신만의 음악세계를 탐구해보겠다는 결심과 함께 루이스 포스트에게 이별을 고했다.


밥 락(Bob Rock)의 아낌없는 지원속에 2000년 공개된 솔로 앨범 "Tonight and the Rest of My Life"는 니나가 2년간 걸어왔던 자아찾기의 여정이 압축된 작품으로, 하드하면서도 뚜렷한 멜로디 감각을 선보여 팬과 평단으로부터 아주 후한 점수를 받았다. 2년여에 걸친 솔로 프로모션을 성공적으로 마무리지은 니나는 이후 시카고의 동향 뮤지션이었던 제임스 이하(James Iha)와 음반작업을 병행하며 팬들과의 만남을 지속해갔다.


동년배의 아티스트 중 니나가 훌륭하다고 꼽는 밴드로는 뷰욕(Bjork)과 라디오헤드(Radiohead)가 있으며 현재의 음악이 있기까지 절대적인 영향을 준 팀으로는 미국 인디락의 거성 다이노서 주니어(Dinosaur Jr.)가 가장 먼저 언급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니나 고든은 베루카 솔트 이외에는 어떤 그룹에도 몸담은 경력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