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Doubt (노 다웃)
90년대의 대표적인 스카펑크 밴드로 알려져있는 노 다웃은 1987년 캘리포니아 애너하임(Anaheim)에서 결성되었다. 그웬 스테파니(Gwen Stefani/v), 존 스펜스(John Spence), 그리고 그웬의 오빠인 에릭(Eric Stefani)의 트리오로 출발한 이들은 인도 혈통의 베이시스트 토니 카날(Tony Kanal)을 영입하여 활발한 활동을 개시하지만 그 해 12월 존 스펜스의 자살로 큰 위기를 겪었다.
에릭마저 탈퇴하자 빈자리를 탐 듀몽(Tom Dumont/g)과 애드리언 영(Adrian Young/d)으로 메꾼 노 다웃은 애너하임에서의 정력적인 활동을 인정받아 1991년 인터스콥(Interscope)과 메이저 계약을 체결, 이듬해 데뷔앨범 "No Doubt"을 발표하였다. 이후 1995년 밀리언 셀러작 "Tragic Kingdom"으로 명실상부히 세계정상에 선 이들은 무려 5년의 텀을 거쳐 2000년 "Return Of Saturn"을 발표했지만 팬들로부터는 변함없는 사랑을 얻었다.
얼터너티브 밴드 부쉬(Bush)의 개빈 로즈데일(Gavin Rossdale)과 공개적인 사랑을 나누기도 했던 그웬 스테파니는 솔로 활동으로도 성공적인 행보를 이어나갔지만, 노 다웃의 근황은 현재 썩 활발하지 못한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