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ituary (오비추어리)
Obituary는 85년 Death Metal의 본고장인 미국 플로리다의 Brandon에서 존 타디(John Tardy, v)와 도날드 타디(Donald Tardy, d) 형제에 의해 결성된 대표적인 Death Metal 밴드이다.
음악 스타일은 보컬 John Tardy의 우렁차게 포효하는 괴성을 주축으로 하는 Death Metal로 초기에는 멜로디나 가사의 메시지를 거부하고 오직 음악만으로 '죽음'을 노래하였다.
결성 초기에는 Xecutioner란 이름을 가지고 있었으며 당시의 멤버는 Tardy 형제 외에 트레버 퍼레스(Trevor Peres, g), 알렌 웨스트(Allen West, g) 그리고 데이빗 터커(David Tucker, b)로 구성되었다.
이들은 'Find the Arise'와 'Like the Dead' 두 곡의 데모를 만들어 옴니버스 앨범인 [Metal Massacre]와 사운드트랙 [Raging Dead]에 수록한다. 이 과정에서 Death Metal계의 명 프로듀서 스콧 번즈(Scott Burns)와 알게 되어 그의 도움으로 Road Runner사와 계약하고 데뷔 앨범을 녹음하게 된다. 이때 같은 이름을 가진 그룹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게 되어 그룹 이름을 Obituary로 개명한다.
89년 데뷔 앨범 [Slowly We Rot]이 발매되어 당시 한창 부상하기 시작한 Death Metal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른다. 하지만 Allen West와 David Tucker는 Death 출신의 제임스 머피(James Murphy, g)와 프랭크 왓킨스(Frank Watkins, b)로 교체된다.
James Murphy는 Death 외에도 Cancer등을 거친 Death Metal계를 방랑하는 명 연주자로 그가 가세한 뒤 녹음한 90년 2집 [Cause of Death]는 Death Metal계의 고전 명반으로 평가받게 된다.
92년 James Murphy는 다시 방랑의 길에 올라 Testament로 이적했으며 Allen West를 다시 영입하여 3집 [The End Complete]를 발표한다.
94년 4집 [World Demise]에서는 가사에서 사회적인 문제를 다루는 등 약간의 변화를 보이기도 한다. 약 3년의 공백기를 거친 이들은 97년 [Back from the Dead]로 건재함을 과시하였고 98년에는 실황 앨범 [Dead]를 발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