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B 
 C 
 D 
 E 
 F 
 G 
 H 
 I 
 J 
 K 
 L 
 M 
 N 
 O 
체크 P 
 Q 
 R 
 S 
 T 
 U 
 V 
 W 
 X 
 Y 
 Z 
어제 : 218, 오늘 : 117, 전체 : 347,175
 
작성일 : 20-02-06 09:21
Pat Benatar (팻 베네타)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205  


Pat Benatar (팻 베네타)

 


1970년대 후반부터 1980년대 중반까지 대중적인 팝 록과 하드록을 적절히 배합한 성인 취향의 록으로 당시를 풍미했던 팻 베네타(Pat Benatar)의 인기는 여성 록 보컬리스트 중에서 단연 최고였다. 1980년도부터 1984년까지 그래미 최우수 여성 록가수 상을 4회 연속 수상했고, 4곡의 톱10 싱글과 9곡의 톱40 곡을 배출했다.


그녀는 재니스 조플린(Janis Joplin)과 제퍼슨 에어플렌인의 그레이스 슬릭(Grace Slick)으로부터 시작된 여성 록보컬리스트의 명맥을 시네드 오코너, 1990년대 홀(Hole)의 커트니 러브(Courtney Love), 앨라니스 모리셋(Alanis Morissette), 리즈 페어(Liz Phair) 같은 후배들로 이어준 교량 역할을 했다. 1990년대 여성 록 전사들이 남녀 평등이나 페미니즘, 또는 사회적인 이슈들을 직선적인 소음형식으로 설파했다면'미스 다이너마이트'라는 별명을 지닌 팻 베나타는 중도적이면서 점진적인 방법론을 택하면서도 강렬하고 폭발적으로 노래해 여성 팬들은 물론 남성들로부터도 대단한 호응을 이끌어 냈다.


1953년 1월 10일 뉴욕에서 태어난 이 로커는 1970년대 후반 배우 릭 뉴만(Rick Newman)이 운영하는 클럽에서 주최하는 오디션에 합격함으로써 대중음악의 길로 들어섰다. 릭은 팻 베나타의 데뷔 시절 그녀의 매니저도 겸하면서 레코드사와 정식 계약을 맺는데 도움을 주었다.


1979년에 발표된 처녀작에서는 이제 록의 고전으로 격상된 데뷔 싱글 'Heartbreaker(23위)'와 가성 창법이 뛰어난 'We live for love(27위)'를 비롯해 스모키(Smokie)의 'If you think you know how to love me'와 존 쿠거(John Cougar)의 'I need a lover'를 커버한 노래들이 수록되어 있다. 데뷔 시절에 이미 그녀는 충분한 대중적 인지도를 획득했다. 1980년에 공개된 두 번째 작품 <Crimes Of Passion>의 사운드는 전작보다 강해졌고 사회적인 시각마저 투영하기 시작했다. 영화 <사관과 신사>에서 들을 수 있었던 'Treat me right(18위)'를 위시해 박력에 넘치는 로큰롤 넘버'Hit me with your best shot(9위)', 아동 학대를 비판한 'Hell is for children', 그리고 케이트 부쉬(Kate Bush)의 명곡 'Wuthering heights'의 리메이크 버전들이 포진하고 있다. 이 음반으로 그래미 최우수 여성 보컬 수상의 물꼬를 틀기 시작한 팻 배네타는 향후 4년 연속 이 부문을 휩쓰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웠다. 이 신기록은 팝의 절정기인 1980년대에 록음악의 기반이 이전 또는 이후 시절보다 상대적으로 얇았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이다.


1981년에 공개되어 앨범 차트 1위에 오른 <Precious Time>에는 'Fire and Ice(17위)'와 'Promises in the dark(38위)', 그리고 비틀스의 'Helter Skelter'를 커버한 넘버들이 수록되었고, 신시사이저를 사용함으로써 전작들에 비해 세련되고 멜로딕한 방법을 택한 1982년의 <Get Nervous>에서는 'Looking for a stranger(39위)'와 그래미상 수상곡 'Shadows of the night(13위)'로 다시 한번 골드 앨범을 기록했다. 1983년 첫 번째 실황 음반 <Live From Earth>에 수록된 신곡 'Love is a battlefield(5위)'로 마지막 그래미를 거머쥐었고 1984년에 공개한 <Tropico>에서 히트 싱글 'We belong(5위)'과 'Ooo Ooo song(36위)'의 선전으로 다시 한번 수상이 기대 되었지만 1984년에 경이로운 컴백을 한 'Better be good to me'의 티나 터너(Tina Turner)에게 트로피를 넘겨야 했다.


페미니즘을 표현한 'Sex as a weapon(28위)'과 'Le bel age(54위)' 같은 싱글을 포함하고 있는 1985년의 <Seven The Hard Way>와 마지막 싱글 히트 곡 'All fired up(11위)'을 수록한 <Wide Awake In Dreamland>의 실패는 그녀로 하여금 새로운 시도를 꿈꾸게 하였다. 불혹의 나이를 앞둔 1991년 팻 베네타는 스탠더드 재즈 풍과 초기 블루스로 채색된 <True Love>를 공개했지만 그녀의 갑작스런 변화에 팬들은 결코 전처럼 열광하지 않았다. 다시 이전의 스타일로 회귀한 <Gravity's Rainbow>와 어쿠스틱 형식의 <Innamorato>를 1993년과 1997년에 내놓았지만 얼터너티브와 R&B, 힙합으로 대표되는 1990년대 음악 풍토에 적응하지 못한 채 역사의 뒤안길로 물러나고 말았다.


오페라를 전공해 4옥타브를 자유로이 넘나드는 가창력과 4년 연속 그래미 수상이라는 업적을 소유한 팻 베나타는 가수에게 자신만의 음색을 소유하고 있다는 것, 그리고 여성에게 폭발력이 때로 얼마나 큰 재산인지를 증명한 인물이다. 멜로디가 잘 들리는데도, 파괴력이 넘치는 'Hit me your best shot'이 모든 것을 말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