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Green (피터 그린)
플리트우드 맥에서 좋은 연주를 들려준 바 있는 블루스 기타리스트 피터 그린은 1946년 10월 29일 영국 런던에서 태어났다.
B.B. 킹으로부터 가장 큰 영향을 받은 그는 65년 피터 바든이 이끄는 Peter Barden's Looners에서 베이시스트로 활동했는데
이 팀은 후일 샷건 익스프레스(Shotgun Express)라는 팀으로 개명되었다.
이후 66년 9월 그는 이 팀을 떠나 에릭 클랩튼의 후임으로 존 메이욜 블루스브레이커스의 기타리스트가 되었다. 그리곤 화이트 블루스 기타세계를 펼치다가 이후에는 플리트우드 맥에서 좋은 연주를 펼쳤다. 플리트우드 맥의 초창기 사운드가 블루스록 스타일인 것은 전적으로 피터 그린의 취향 때문이었다.
플리트우드 맥을 탈퇴한 이후에는 솔로 기타리스트로서도 몇 장의 완성도 높은 음반을 남기기도 했다. 한때는 약물중독에 빠져 몇 년간 침체기를 보내다가 77년경에는 정신병원에까지 입원하기도 했다. 그러다가 78년에 재기해 음악계에 그 모습을 다시 드러냈다. 피터 그린은 70년대 초반가지 전형적인 화이트 블루스록 기타를 추구했다. 그러다가 80년대로 들어와 뉴에이지 성향의 단아하고 차분한 기타 인스트루멘틀 세계로 자신을 변화시키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