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unk Junkeez (펑크 정키즈)
얼터너티브-펑크 주자 펑크 정키즈(Phunk Junkeez)는 소울맨(Soulman 보컬), 제프 오 라워크(Jeff O'Rourke 기타), 점보 짐(Jumbo Jim 베이스), 디스코 대니 디(Disko Danny D 드럼), DJ 로치딥(DJ Roachdip 보컬, 턴테이블)으로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 이밖에 케이-텔 디스코(K-Tel Disco)라는 객원 보컬이 함께 참여하고 있다. 사운드면에서 쓰리 일레븐(311), 슈거 레이(Sugar Ray) 등과 유사한 것이 특징인 밴드이다.
이들은 91년 아리조나 주에서 펑크, 힙합, 하드록 등을 연주하는 팀으로서 결성되어 이듬해인 92년 독립음반사인 네이키드 랭귀지 레코드사(Naked Language Records)에서 셀프타이틀 데뷔앨범을 발표했으며 2집 [Injected]는 트라우마 레코드(Trauma records)와 계약 후 인터스코프(Interscope)에서 발매했다.
영화 사운드트랙에도 얼굴을 내민 이들은 95년에 [토미보이(Tommy Boy)]의 OST에 'I Love It Loud'를 수록하는 한편 프로듀서로서도 참여한다. 그후 2년 가량은 투어링에만 전념하였다. 3집은 [Fear of A Weak Planet]이라는 타이틀로 98년 여름에 출시됐으며 곧 이어 그해 겨울 [Unidentified Funky Object]를 잇따라 내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