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B 
 C 
 D 
 E 
 F 
 G 
 H 
 I 
 J 
 K 
 L 
 M 
 N 
 O 
체크 P 
 Q 
 R 
 S 
 T 
 U 
 V 
 W 
 X 
 Y 
 Z 
어제 : 298, 오늘 : 599, 전체 : 342,961
 
작성일 : 20-02-06 11:33
Pitchshifter (피치시프터)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433  


Pitchshifter (피치시프터)
 

 
인더스트리얼 메틀 밴드로 통칭되는 피치시프터(Pitchshifter)는 1990년 영국 노팅엄(Nottingham)에서 결성되었다. 제이에스 클레이든(J.S. Clayden/v,programming), 조니 카터(Johnny A. Carter/g,programming), 마크 클레이든(Mark D. Clayden/b), 디(D/drums)로 구성된 이들은 1991년 "Industrial"을 공개하면서 본격적인 음악생활을 시작했다.


이듬해인 1992년 Earache 레이블과 계약한 밴드는 EP앨범 "Submit"과 풀렝쓰 앨범 "Desensitized"(1993)을 연달아 공개하면서 서서히 메틀적인 색채를 드러내기 시작했는데, 1996년에는 인더스트리얼의 열기를 입고 "Infotainment"가 메이저급 히트를 기록하면서 콘(Korn), 미니스트리(Ministry), 툴(Tool) 등의 대형밴드와 전미투어를 동행하는 행운을 얻기도 했다.


1998년 Geffen에서 메이저 데뷔를 치른 밴드는 같은 해 "www.Pitchshifter.com"로 잠시 스타급 락 뮤지션 대열에 합류하는 듯 했으나 잦은 멤버교체로 집중력있는 활동을 보여주지 못한채 2000년 잠시 해산하였다.


데드 케니디즈(Dead Kennedys)를 존경한다는 피치시프터는 음악에서도 펑크 스타일의 직선미를 유지해 기존의 미국식 인더스트리얼 음악과는 상당히 이질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다. 2005년 현재 밴드는 7월 새 앨범 "Psi"를 발매하며 의욕적인 새출발을 다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