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B 
 C 
 D 
 E 
 F 
 G 
 H 
 I 
 J 
 K 
 L 
 M 
 N 
 O 
 P 
 Q 
체크 R 
 S 
 T 
 U 
 V 
 W 
 X 
 Y 
 Z 
어제 : 1,039, 오늘 : 367, 전체 : 322,137
 
작성일 : 20-02-08 23:26
Richard Sanderson (리차드 샌더슨)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347  



Richard Sanderson (리차드 샌더슨)

 

 
샹송으로 표현되던 프랑스의 대중 음악이 미국의 로큰롤의 영향을 받으면서 쟈니 알리데이 같은 록 가수가 나왔는가 하면, 70년대 초반 미셀 뽈라레프(Michel Polnaneff) 등에 의해 주도된 ‘후렌치 팝’으로 표현되기에 이르렀고, 그 맥락이 ‘유로 팝’으로 발전하며 리처드 샌더슨(richard sanderson) 등에 이어오고 있다.


영화 『라 붐』의 주제가 <Reality>로 특유의 미성을 들려준 리처드 샌더슨의 노래는, 이 영화가 81년 2월 파리에서 개봉되면서 흥행 수입 1천만 달러, 관객 동원 330만명이라는 경이적인 기록 속에서, 프랑스에 연속 8주간 넘버 원을 독점하는 여세로 그의 인기는 결정되었다.


1953년 3월 5일에 스코틀랜드인 아버지와 프랑스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그는, 아코디언 연주가인 어머니의 영향을 받아 6살 때부터 클래식 피아노 레슨을 시작하여 10년간 클래식을 배웠다. 1975년에 영국에서 프랑스로 건너가 어레인저, 키보드, 신세사이저 주자로 활동하며 일선에 나선 한편 작곡 공부도 게을리 하지 않았는데, 그 결과 79년 첫 앨범으로 낸 영화 『라 붐』의 주제가 <Reality>가 프랑스는 물론 이탈리아, 독일, 네덜란드, 그리스 등지에서 대히트하며, 이탈리아와 일본에서는 넘버 원 곡이 되었다.


이어서 81년 여름에 <She's A Lady>를 발표하여 그 인기를 완전히 결정지었으며, ‘엘레강트 팝스의 새로운 연인’으로 평가를 받은 리처드 샌더슨은, 고양이와 장미꽃을 사랑하고, ‘성실’이라는 말을 소중히 하며 자가 스포츠카를 즐기며 음악성도 외모처럼 로맨틱하고 환상적인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