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B 
 C 
 D 
 E 
 F 
 G 
 H 
 I 
 J 
 K 
 L 
 M 
 N 
 O 
 P 
 Q 
체크 R 
 S 
 T 
 U 
 V 
 W 
 X 
 Y 
 Z 
어제 : 298, 오늘 : 549, 전체 : 342,911
 
작성일 : 20-02-08 23:55
Rob Zombie (롭 좀비)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494  



Rob Zombie (롭 좀비)
 


 
롭 좀비(Rob Zombie)는 오랫동안 쇼크 메틀(Shock Metal) 밴드인 화이트 좀비(White Zombie)의 프론트맨으로 군림했던 미국 매사추세츠(Massachusetts) 출신의 수퍼스타이다.


66년 출생으로 본명이 로버트 커밍스(Robert Cummings)인 롭 좀비(Rob Zombie)는 85년 뉴욕으로 이주한 뒤 자신의 밴드인 화이트 좀비(White Zombie)를 결성하였다. 당시 그는 오토바이 메신저나 포르노 잡지의 아트 디렉터, 프로덕션 어시스턴트라는 다양한 직업을 가지고 있었고, 동시에 인디 레이블에서 몇몇 곡들을 발매하며 밴드를 이끌어 갔다.


이들이 92년에 발표한 메이저 데뷔 앨범 [La Sexorcristo:Devil Music Vol. 1](92)은 음악계에 새로운 화두로 등장했으며, 이후 밴드가 발표한 혁신적인 앨범들은 더블 플래티넘을 기록한 [Astro Creep:2000](95)을 포함하여 헤비메틀 씬에서 매우 두드러진 밴드로 기록되는데 기여를 했다.


그러나 롭은 90년대 후반부터 프로덕션과 리믹싱, 아티스트 매니지먼트(Powerman 5000), 영화 감독(the Crow 3) 등 다른 분야에서 활동을 벌이기 시작했다.


98년 그는 게펜(Geffen)이 배급을 맡은 자신의 레이블 좀비 어 고고(Zombie A Go-Go)를 설립했고, 화이트 좀비(White Zombie)의 귀신같은 사운드와 분장에 영향을 받은 개스틀리 원스(Ghastly Ones)와 봄보라스(the Bomboras)와 첫 계약을 맺었다.
그 해 롭은 자신의 솔로 데뷔 앨범인 [Hellbilly Deluxe](98)를 발표했는데, 이 앨범은 발매 첫 주 판매량이 화이트 좀비(White Zombie) 시절에 발표한 어떤 앨범보다도 많았다. 결국 그는 밴드를 해체하고 본격적인 솔로 활동을 시작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