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ben Studdard (루벤 스터더드)
앨러바마(Alabama)주 버밍햄(Birmingham) 출신인 루벤 스터더드는, 거구에서 뿜어져 나오는 매력적인 저음이 인상적인 가수다.
세 살 때부터 노래를 불렀다는 그는 중학교와 고등학교 시절에는 미식축구 선수로 활약한 경력을 가지고 있고, [아메리칸 아이들] 참가 전에는 앨라배마 [A&M] 대학에서 3년간 보컬을 전공했다. 자신이 조직한 'Just A Few Cats', 'God's Gift'와 함께 고향에서 공연을 하며 가수를 꿈꾸었던 그는, 주중에는 어린 아이들의 보컬을 가르치는 선생님으로 학교에 재직하기도 했다.
도니 해더웨이(Donny Hathaway), 커티스 메이필드(Curtis Mayfield)의 음악 및 가스펠과 재즈에서 영향 받은 목소리는 회가 거듭될수록 대중들의 지지를 얻어나갔다. 그 중 싱글에 수록된 유명한 고전인 'Superstar'와 레너드 스키너드(Lynyrd Skynyrd)의 'Sweet Home Alabama'를 멋들어지게 부르는 그의 모습에 수많은 여성 시청자들의 환호가 이어지기도 했다. 결국 루벤은 접전을 벌이던 클레이와의 결승전에서 총 2천 4백만 표를 기록하며, [AI]의 두 번째 우승자가 되었다. 현재 클레이를 비롯한 10명의 파이널리스트와 함께 전미 투어 중인 루벤은, 팝 싱글 차트 2위를 기록했던 웨스트라이프 리메이크 곡 'Fly Without Wings'를 프로듀스 한 베이비페이스 및 래퍼 팻 조(Fat Joe) 등과 함께 9월에 발매될 첫 솔로 앨범을 준비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