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V(Sisters With Voices) (시스터 위드 보이스)
1990년에 결성된 여성3인조 스윙 트리오 SWV는 멤버 모두 같은 학교 친구들로 이루어져 있고 팀 이름은 'Sisters With Voices'의 머리글자만 따서 지어진 이름이다.
리드싱어인 셰릴 겜블(Cheryl Gamble; Coko)과 타마라 존슨(Tamara Johnson; Taj), 리니 라이언스(Leanne Lyons; Lelee)로 이루어진 SWV는 어렸을 때부터 교회에서 노래를 불러서인지 그들이 힙합 세대임에도 불구하고 가스펠과 클래식한 리듬, 블루스에 음악적 영향을 많이 받았고 하모니를 맞추는 법을 일찍부터 터득할 수 있었다.
데모 테잎이 우연히 제작자인 테디 릴리(Teddy Riley)의 손에 들어가게 되고 그는 SWV의 데뷔앨범인 [It's About Time]의 프로듀싱을 맡는다.
데뷔 첫해에 더블 플래티넘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해내며 90년대에 가장 유명한 R&B그룹 중 하나로 떠오른다.
앨범에 'Right Here'란 싱글은 R&B챠트에 13위에 올랐고 두 번째 싱글인 'You'Re Always On My Mind'는 Top 10 R&B hits에 올랐다. 1994년에는 'Anything'란 곡으로 또다시 Top 10 R&B hits를 기록했다.
그들을 남의 곡만을 받아 부르는 것이 아니라 송 라이팅 작업에도 능동적으로 참여하며 싫증을 잘 내는 청취자들의 구미에 맞게 다양한 리듬을 소화해서 부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