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n maguire (션 맥과이어)
션 맥과이어(Sean Maguire). 76년 4월 18일생. 취미는 풋볼과 밖으로 나다니기. TV 탤런트로 먼저 활약한 그가 처음 출연했던
프로그램은 [A Voyage Around My Heart]. 이때가 다섯 살이었다. 놀랍게도 여기에는 영국의 대배우인 로렌스 올리비에 경(Rit Laurence Olivier)도 출연했었다고 한다. 이때부터 그는 전국적으로 이름을 날리는 TV 스타가 되었다.
그후로도 그는 [Grange Hill], [The Green Man], [Dodgem], [The Bill], [Eastenders] 등의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인기를 쌓아갔고, 이제는 어엿한 10대 스타로서 자리를 잡았다.
특히 큰 성공을 거둔 영국 BBC의 시리즈물인 [Eastenders]는 그의 명성을 더욱 확고히 해주었다. 그는 [Eastenders]에 출연하면서 틈틈이 작곡을 하며 데뷔 앨범을 위한 준비를 착실히 했다.
그 결과 그는 첫 싱글 'Some To Love'를 발표하였으며 결과는 히트였다. 각종 차트에서 상위권을 점령했고, 여러 잡지에서 'Single Of The Week'란을 메우는 성과를 거뒀다. 그는 이 싱글의 히트로 영국의 음악잡지인 'Smash Hits'등을 장식하며 가수로서의 성공 또한 인정받게 되었다.
두 번째 싱글인 'Take This Time' 역시 사랑을 받았는데, 이 곡은 레게 풍의 분위기로 인기를 끌고 있다. 션 맥과이어 본인은 첫 싱글 'Someone To Love'보다는 이 곡을 훨씬 더 좋아한다고 한다.
그는 아직까지도 런던 근교의 Essex에서 부모님과 다섯 형제와 함께 살고있는데, 그의 부모님이 아일랜드인인 관계로 형제들 모두가 Irish Dancing의 귀재들이라고 한다. 그의 부모님이 아일랜드인이지만 그는 영국에서 자란 덕에 [Estenders]에 출연할 때 아일랜드 억양을 익히느라 진땀을 빼기도 했다고 한다.
때문에 한때 션 맥과이어는 이전의 형인 Dareen, 사촌인 Mark, 친구 Paul과 함께 Back Up이라는 밴드를 조직해 활동하기도 했었는데, 그렇게 사이좋던 집안이 돈 문제 내지는 기타등등의 문제로 이견이 생기는 게 싫어서 밴드를 해체했다고 한다.
그의 데뷔 앨범 [Sean Maguire]에는 히트곡 'Someone To Love'를 비롯해 총 10곡이 수록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