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eena Easton (쉬나 이스턴)
빼어난 용모를 지닌 팝 스타 쉬나 이스턴(Sheena Easton)은 1979년 EMI 레코드사와 계약을 맺기 전 정식 보컬 트레이닝을
거친 실력파 가수였다.
1981년 발매된 데뷔 앨범 [Sheena Easton]에서는 영국 차트 톱 텐에 든 곡들이 여럿 쏟아져 나왔으며 미국에서는 'Morning Train'이 정상을 차지하였다.
신데렐라처럼 화려하게 데뷔한 그녀는 제임스 본드(James Bond) 영화의 테마곡인 'For Your Eyes Only'를 불러서 다시 한번
큰 주목을 받았으며 1982년 그래미 신인상마저 거머쥐었다. 그녀는 팝계의 떠오르는 신성으로 확실한 자리매김을 하였다.
1982년 후속작 [Madness, Money, And Music]이 성공을 이어갔으며, 1983년에는 케니 로저스(Kenny Rogers)와의 듀엣곡 'We've Got Tonight'으로 다시 한번 확실한 주목을 받았다.
1984년에는 스페인어로 [Todo Me Recuerda A Ti] 앨범을 발매하여 남미에서 커다란 인기를 얻었다.
1985년 쉬나는 프린스(Prince)의 곡 'Sugar Walls'를 차트 3위까지 올려놓았다. 성적인 암시를 담고 있다는 이유로 많은 도덕주의자들의 지탄을 받았지만 결과적으로 이 곡은 가장 커다란 히트곡 중의 하나가 되었다. 또한 팝, 컨트리, R&B, 어덜트 컨템포러리, 그리고 댄스 차트 10위권에 동시에 진입한 최초의 곡이 되었다.
1987년에는 프린스와 함께 'U Got The Look'을 불러 차트 2위까지 진입시켰다. 이후 소속사를 MCA로 옮긴 그녀는 1989년 [The Lover in Me]를 발매하는데 프린스의 커버곡 '101'이 댄스 차트 2위를 차지하였으며 'The Lover in Me'는 R&B 차트 정상에 올랐다.
1991년 발매된 [What Comes Naturally] 앨범은 고도의 테크닉을 도입하여 강하고 빠른 댄스 음악을 선보였지만 전작들이 가지고 있던 매력은 상실한 앨범으로 평가받고 있다.
1993년 [No Strings]로 돌아온 그녀는 이전의 모습과는 다른 면모를 보여주었으며 1995년에는 [My Cherie]를 발매하였다. 그녀의 자체 제작 앨범 [Freedom]은 1997년에 발매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