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yper (스트라이퍼)
스트라이퍼(Stryper)는 보컬리스트 마이클 스위트를 앞세워 종교적 신앙심으로 가득 찬 크리스천메틀 장르로서 CCM메틀을 선봉한 밴드이다. 1983년 캘리포니아주의 오렌지 카운티를 중심으로 마이클 스위트(Michael Sweet)와 친동생인 드러머 로버트 스위트(Robert Sweet)가 주축이 되어 기타리스트 오즈 폭스(Oz Fox)를 영입시켜 록스 러짐(Roxx Regime)이란 밴드로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1984년 베이시스트 티모시 게인즈(Timothy Gaines)를 가입시켜 레코드사와 계약을 맺고 밴드명을 스트라이퍼(Stryper)로 짓는다. 스트라이퍼는 1984년 데뷔앨범 [The Yellow And Black Attack]을 발표한다.
그저 그런 데 뷔앨범의 반응 후에 심기일전하여 두 번째 2집 [Soldiers Under Command](85)를 내놓는다. 싱글 'First Love'와 'Together As One' 가 주목을 받았으며 능숙해진 작곡솜씨와 크리스 천 메틀이란 장르가 집중 조명화 되면서 앨범은 골드레코드를 따내는 기명을 토한다. 그리 고 이들의 서정적인 노래는 특히 동양권에서 많은 사랑을 얻었는데 'Soldiers Under Command'가 바로 그러한 예이기도 하다.
1986년 세 번째 앨범 [To Hell With The Devil]을 발표하고 명실상부한 인기밴드로서 자리 매김을 하게된다. 'Honestly', 'Calling On You' 와 'All Of You'가 히트함에 따라서 앨범 은 플래티넘을 기록한다 . 1988년에는 'Always There For You'와 'I Believe In You'등의 인기곡을 양산한 네 번째 앨범 [In God We Trust]를 발매한다. 그리고 1989년 가을에는 한국을 방문하여 공연을 하기도 했다. 1990년에는 스트라이퍼가 종교적인 메시지를 삭제하 고 평범한 메틀밴드로 돌아온 다섯 번째 앨범 [Against The Law]을 발표한다.
그러나 팬들은 이것을 배신으로 단정짓고 인기는 곤두박질 치게된다. 그리고 스트라이퍼는 침체기를 맞이한다. 1991년에는 베스트 앨범 [Can't Stop the Rock]을 발표하였고 1993년 스트라이퍼는 해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