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cey Ullman (트레이시 울먼)
1984년 5월 <They Don't Know>라는 작품이 영국 챠트에서 넘버 원을 차지하면서 세계의 팝 시장에 등단한 트레이시 울먼(Tracey Ullman)은, 본국인 영국에서는 가수보다도 배우로서 더욱 잘 알려져 있는 인물이다. 12살 때 이미 이탈리아의 연극학교에서 장학금으로 연극 공부를 할 정도로 연기에 빼어난 재능을 보인 트레이시는, 잠시 여행사 직원으로 근무한 것 외에는 줄곳 뮤지컬 스타로서 무대에서 활약해 왔었는데, 그녀가 출연한 뮤지켤은 「Elvis」, 「Grease」, 「Four In A Million」 등이 있다.
또한 그녀는 80년부터는 코메디언으로 전향, 영국 BBC-TV의 「Three Of A Kind」 등에서 열연하여 일약 스타넘에 오르게 되었으며, 폴 메카트니(Paul McCartney)의 비디오에도 출연하는 등 상당한 인정을 받았다. 트레이시 울먼이 팝계에 첫 선을 보인 것은 스티프(Stiff) 레이블을 통해서 발표한 데뷰 앨범 「You Broke My Heart In 17 Places」이다. 이 앨범에서 첫번째 싱글 커팅된 <Breakaway>를 비롯하여 <They Don't Know>, <Move Over Darling>등이 모두 영국 챠트의 상위권에 랭크됐으며, 앨범은 골드 레코드를 기록하는 성공을 가져왔는데, 이 앨범 한 장으로 트레이시 울먼은 ‘83년도 음악 팬들이 뽑은 영국 최고의 여가수’로 선저오디는 영광을 안았다.
한편, 팝 전문지인 빌보드지는 그녀를 가르켜 ‘One Woman Invasion’, 즉 ‘한 여성에 의한 영국제 침공’이란 표현으로 할 정도로 높이 평가를 받았다. 야릇한 느낌을 전해 주는 보이스 칼라와, 50년대의 발라드 스타일의 노래, 복고풍의 헤어 스타일 등 이런 모든 점이 친근감을 더해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