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B 
 C 
 D 
 E 
 F 
 G 
 H 
 I 
 J 
 K 
 L 
 M 
 N 
 O 
 P 
 Q 
 R 
 S 
체크 T 
 U 
 V 
 W 
 X 
 Y 
 Z 
어제 : 298, 오늘 : 624, 전체 : 342,986
 
작성일 : 20-02-18 23:57
Triumvirat (트리움비라트)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542  



Triumvirat (트리움비라트)

 

 
클래시컬한 프로그레시브 락 사운드를 구사하는 트리움비라트(TRIUMVIRAT)는 클래식 피아노 교육을 받은 한스 쥐르겐 플릿츠 (Hans-Jurgen Fritz)를 주축으로 드러머이자 작사를 담당한 한스 바셀트 (Hans Bathelt), 베이시스트 베르너 '딕' 프랑겐베르그 (Werner 'Dick' Frangenberg)에 의해 1969년 독일 쾰른에서 결성되었다.

이들은 초기에는 지방 밴드로 차트 히트곡들을 커버하는 데에 머물렀고, 특히 같은 3인조의 영국 밴드이자 EL&P의 전신인 나이스(THE NICE)의 영향을 절대적으로 받아 그들의 곡을 커버하기도 했다.

1970년 베이시스트인 Frangenberg의 탈퇴 후 보컬과 베이스를 담당하는 한스 파페 (Hans Pape)가 새로 영입되었고, 밴드는 당시 독일의 신진밴드를 물색 중이던 EMI 레코드사에 픽업되어 1972년 첫번째 앨범 [Mediterranean Tales: Across The Waters]를 발표한다.


1973년 이들은 두번째 앨범 [Illusions On A Double Dimple]은 컨셉트 형식으로 쾰른 오페라 하우스의 현악파트, 커트 에델하겐 밴드(Kurt Edelhagen Band)의 브라스 파트와 코러스 파트가 대거 동원된 TRIUMVIRAT의 야심작이었다. EL&P의 모방이라는 악평도 있긴 했지만  자국보다 영국과 미국에서 더 큰 호응을 얻게된다.

1975년 로마 검투사의 이야기를 담은 또 하나의 컨셉트 앨범 [Spartacus]를 발표했다. 서정적인 면이 부각된 이 앨범으로 미국의 빌보드 LP 차트 Top 30에 오르는 등의 인기를 얻었지만 자국 독일에서의 이들에 대한 관심은 극히 저조했다.

1976년 겨울, 밴드는 새로운 리드 보컬리스트 배리 파머(Barry Palmer)를 기용하여 4인 체제로 바꾼뒤 네번째 앨범 [Old Loves Die Hard]을 발표한다. 이 앨범은 전체적으로 슬픈 분위기의 곡들로 짜여져있고, 특히 수록곡 중 'I Believe'가 폭넓은 사랑을 받게된다.


1977년 트리움비라트는 독일음악협회로부터 오케스트라/앙상블 부문의 독일 레코드상을 수여받기도 한다.

한편 솔로앨범을 준비하던 Kollen은 차고에서 가스 질식사로 숨지게 되고, 밴드의 프론트맨이었던 Fritz의 독단적인 성격은 극에 달하게 된다. 창단멤버인 Bathelt와 Frangenberg가 밴드에서 쫓겨났고, Fritz와 Palmer는 이들의 후임으로 드러머 커트 크레스(Curt Cress), 베이시스트 다이터 페터라이트 (Dieter Petereit)을 영입하여 새 앨범을 제작하게 된다. 그러나 Fritz는 밴드에서 쫓겨난 Bathelt와의 그룹 이름 사용에 대한 법적 분쟁에서 지는 바람에 이들의 새 앨범인 [Pompeii]는 뉴 트리움비라드(NEW TRIUMVIRAT)의 이름으로 발표해야만 했다.


이듬해인 1978년에는 키보드의 Flitz, 보컬의 데이빗 한셀만 (David Hanselmann), 베이스의 베르너 코팔 (Werner Kopal), 드럼의 마티아스 홀트만 (Matthias Holtmann)으로 새롭게 진영을 구성하여 여섯번째 앨범 [A La Carte] 제작에 들어간다. 이 앨범에는 [Old Loves Die Hard]때부터의 경향인 어두운 분위기의 곡들 대신에 가볍고 화사한 멜로디 위주의 곡들이 담겨있다. 수록곡 중 'For You'는 국내팬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는 이 앨범의 대표곡이다.

1980년 봄 Flitz는 보컬리스트 아르노 스테펜 (Arno Steffen)과 프로젝트성 앨범 [Russian Roulette]을 발표한후  몇차례의 공연을 가졌으나 별다른 호응을 얻지 못했고 점차 팬들의 관심을 잃어갔다.
결국 1980년 여름에 가진 공연을 마지막으로 밴드는 해산을 하였다.